공인중개사 합격자 환불 때문에 위기에 빠진 에듀윌

에듀윌은 주 4일제를 시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복지포인트도 주고 귀성여비도 주는 직원 복리에 신경을 쓰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최근 이런 복지 혜택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상경영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직원들은 왜 그동안 이런 사실을 알리지 않았냐고 불만이 많은 상황입니다. 

출처 : 에듀윌 홈페이지

 

그런데 에듀윌이 지난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면 수강료를 전부 돌려준다고 했는데, 실제 합격자 수가 너무 많아서 수강료를 예정된 기간 안에 돌려주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실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해커스, 에듀윌, 박문각 인강 비교에서도 볼 수 있듯이 온라인 공인중개사 수험생을 잡기 위해 합격 후 환불 이벤트를 경쟁적으로 하다가 발생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해커스, 에듀윌, 박문각 인강 비교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과 인강 탑 3 비교해 보겠습니다. 서울대 나온 사람들도 한번에 붙기 힘들다는 시험인데 잘 준비해서 올해 1, 2차 동차합격을 기원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2023년

li.finjoy.net

 

여하튼 에듀윌은 지난해 11월에 합격자 발표가 있었지만, 환급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합격후 30일 이내에 환급이 되어야 하는 것인데, 아직도 못 주고 있고, 최근엔 4월 말까지 미루겠다고 공지를 한 상황입니다. 1년 사이에 합격자가 3배 넘게 늘었고 당초 환불 예상 금액이 25억이었는데 80억까지 늘은 것이 원인이 되었습니다. 

 

올해도 합격시 책값까지 환급은 진행중(출처 : 에듀윌 홈페이지)

 

에듀윌은 경영진까지 자발적으로 임금 중 일부를 반납하며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고 있고, 

직원들에게는 비상 경영으로 복지제도 중단하겠다는 설문에 70%의 직원이 찬성했다고 합니다. 

 

요약

일단 에듀윌이 공인중개사 합격자 1위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검증된 것 같습니다. 

이것이 에듀윌의 위기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올해 에듀윌을 선택해야 할지 참 고민됩니다. (혹시 망하지는 않을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