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발 하고 싶을 때 보면 좋은 동기부여 영상 | 쇼펜하우어

무언가 굳은 결심을 하거나 무언가에 저항할 때 삭발을 하는 줄 알았는데 아래 영상을 보고 삭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삭발의 의미와 상징

 

삭발, 이 단순한 행위는 다양한 문화와 시대를 통해 다양한 의미와 상징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삭발은 머리카락을 모두 밀어내는 것을 말해요. 하지만 이 간단한 정의 너머에는 깊은 의미와 역사가 숨어 있죠.

삭발의 역사는 오래되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슬픔이나 애도의 표현으로 삭발을 했어요. 반면에, 불교 승려들은 삭발을 통해 세속적인 욕망에서 벗어나려는 의미를 담았죠. 이처럼 삭발은 문화와 시대에 따라서 다양한 의미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삭발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개인적인 변화나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경우가 있죠. 또한, 암과 같은 질병에 대한 연대의 표시로 삭발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삭발은 자신뿐만 아니라 사회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사용되기도 해요.

 

삭발은 굴욕이나 처벌의 수단이기도 했다

하지만, 삭발이 항상 긍정적인 의미만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역사적으로 삭발은 때때로 굴욕이나 처벌의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했어요. 예를 들어, 전쟁 포로들의 삭발은 그들의 신분을 낮추고 굴욕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었죠. 이처럼 삭발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삭발은 예술적일 수도 종교적일 수도

삭발은 또한 자아 표현의 수단으로도 사용됩니다. 특히, 패션과 예술계에서 삭발은 독특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방법으로 활용되곤 해요. 이런 관점에서 삭발은 개인의 자유와 창의력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 삭발은 종교적이거나 영적인 의미를 지닐 수도 있습니다. 많은 종교적 전통에서 삭발은 정화, 헌신, 또는 영적인 각성을 상징하기도 해요. 예를 들어, 불교에서 승려가 되기 위해 삭발하는 것은 세속적인 삶을 벗어나 깨달음을 추구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죠.

 

삭발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은 지역과 문화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문화에서는 삭발을 강한 개성의 표현으로 보는 반면, 다른 문화에서는 비주류나 반항적인 태도로 해석하기도 해요. 이렇게 삭발은 그 자체로 하나의 강력한 상징이며, 그 의미는 상황과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기부기의 삭발

 

위의 영상에나오는 우기부기는 과거 자신이 겉모습에 대한 욕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제는 그러한 허영심을 벗어던지고 싶어합니다. 그는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던 과거를 되돌아보며, 이제는 내면의 가치에 더 집중하고자 합니다. 삭발은 그에게 자신을 재발견하고, 진정한 자아를 찾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우기부기는 쇼펜하우어의 말을 인용하며, 자신만의 길을 걷고자 하는 결심을 표현합니다. 

 

내가 나로서 존재하지 못한다면,
불멸을 위해 나는 내가 가진 것 중 단 한 가지도 내놓지 않을 것이다

 

쇼펜하우어는 이 말을 통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한다면, 어떤 성공이나 성취도 의미가 없다는 생각을 표현한 것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마크저커버그가 옷입는 시간을 아끼기 위해 똑 같은 옷을 여러벌 사서 입는다고 합니다. 옷을 무엇을 입을까 하는 고민조차 하지 않고 중요한 것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는데, 우기부기도 머리 스타일링하고 왁스를 바르고 하는 아침마다의 시간은 잘 보이기 위한 허영심과 욕심이라 하며 그 허영심과 욕심을 버리겠다는, 그래서 온전히 스스로 본질만 남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삭발은 단순히 머리카락을 잘라내는 행위를 넘어서, 각기 다른 문화

와 시대, 개인에 따라 다양한 의미와 상징을 지닙니다. 이는 삭발이 단순한 외모의 변화를 넘어서, 개인의 정체성, 사회적 메시지, 심지어는 영적인 의미까지 내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삭발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