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시험 준비 요령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의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효과적인 공부 방법, 시험 전략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10월 26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1차와 2차가 동일한 날에 치뤄집니다. 

1차만 합격하면 내년에 2차를 따로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기본 사항

공인중개사 시험은 부동산 중개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이에요. 시험은 보통 매년 한 번씩 있으며, 부동산법, 시장 분석, 계약 관련 지식 등을 평가합니다. 이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먼저 시험의 구조와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요.

 

1차 시험과목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공인중개업무와 관련된 조항

민법 민사특별법 해당 범위

 

2차 시험과목

  • 공인중개사법, 중개실무, 부동산거래 신고등에 관한 법
  • 부동산공법
  • 부동산공시법 및 세법
 

공부 계획 세우기

  1. 시험 범위와 과목 파악: 공인중개사 시험은 주로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개사법규 및 실무, 공법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과목의 범위를 파악하고 중요한 부분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일정 관리: 일주일에 얼마나 공부할 것인지, 각 과목을 어떻게 분배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보세요. 규칙적인 학습 스케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모의고사 활용: 시험 전에 모의고사를 풀어보면 실제 시험에서의 자신의 수준을 가늠해볼 수 있어요. 잘못된 부분을 발견하고 수정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효과적인 학습 방법

  1. 기본서와 강의 활용: 시험 준비를 처음 시작할 때는 기본서를 통해 전반적인 이론을 학습하고,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은 강의를 통해 보충학습을 하는 것이 좋아요.
  2. 정리와 복습: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고, 주기적으로 복습하는 것이 장기 기억에 도움을 줍니다. 중요한 개념이나 법규는 카드나 요약노트로 만들어 자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3. 실전 연습: 과거 기출문제나 모의고사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키우세요. 시간 관리 연습도 중요합니다.

시험 당일 준비

  1. 체력 관리: 시험 전날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시험 당일에는 가벼운 식사를 해서 몸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세요.
  2. 시간 관리: 각 과목별로 시간을 어떻게 배분할지 미리 생각해두고, 시험 중에는 시간을 체크하며 문제를 푸세요.
  3. 긍정적인 마인드셋 유지: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에 임하는 것도 중요해요. 긴장을 너

무 많이 하면 실수할 수 있으니, 평소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는 단기간에 끝나는 과정이 아니에요. 꾸준한 노력과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잘 준비된 계획과 끈기 있는 학습으로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모두 화이팅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아담대 갈아타기 선착순 분위기 - 카뱅, 케이뱅크 3%대

배우 장신영 프로필 - 이혼과 재혼 그리고 강경준과의 결혼

 

배우 장신영 프로필 - 이혼과 재혼 그리고 강경준과의 결혼

오늘은 대한민국의 미인 대회 출신이자 연기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장신영 씨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장신영 씨는 1984년 전라북도 완주에서 태어나, 전국에서도 유명한 미인대회인 남원

li.finjoy.ne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