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토이 powertoys | 필수 설치 프로그램

파워토이 혹은 파워토이즈 프로그램은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화면 캡쳐 후에 붙여넣기 하면 화면에 있는 글자만 인식해서 붙여 넣어 줍니다. 그 외에도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항상 위에 띄워주는 기능과 이미지 크기 변환, 마우스 찾기 기능, 기타 유틸리티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텍스트 추출 기능 : 윈도우키 + 쉬프트 + T 

    먼저 파워토이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파워토이 프로그램 다운로드하기

     

     

     

    설치는 간단합니다.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치한 후에 윈도우 + 쉬프트 + T 키를 누르면 텍스트 추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윈도 캡쳐 단축키인 윈토우 + 쉬프트 + S 의 경우 캡쳐 화면을 복사해주는 기능을 하지만 

    텍스트 추출 기능을 활성화 한 후에 캡쳐를 사용하면 해당 화면의 글자만 복사해줍니다. 

    그러니까 복사하기 어려운 (우클릭 방지 기능이 있거나 저작권 문제로 복사가 되지 않는 곳) 상태에서도 캡쳐후 문자를 추출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Always on Top 기능 : 윈도우키 + 컨트롤키 + T

    이 기능은 어떤 프로그램이든 다른 창 뒤에 가려지지 않고 항상 위에 올라올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계산이나 사전 프로그램, 채팅 프로그램을 웹 서핑을 하면서도 항상 위에 올려둘 때 사용하면 됩니다. 

     

    마우스 찾기 기능 : 좌측 컨트롤 두번, 우측 컨트롤 한번

    윈도우 상에서 내 마우스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마우스를 못찾는 경우는 없지만 유튜브로 내 화면을 송출할 때 내 마우스가 현재 어디에 있는지 시청자에게 알려주는데 아주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파워토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마우스를 흔들기만 하면 활성화가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learn.microsoft.com/ko-kr/windows/powertoys/mouse-utilities#find-my-mouse

     

    PowerToysMouse 에 대한 유틸리티 Windows

    마우스 및 커서의 사용 범위를 확장하는 유틸리티 컬렉션입니다.

    learn.microsoft.com


    특정 화면에서 저작권으로 텍스트 카피가 되지 않을 때 스크린 캡쳐 후에 문자만 인식해서 카피를 해서 붙여넣을 수 있는 '텍스트 추출' 기능 하나만으로도 Powertoys 프로그램을 설치할 가치가 충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