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 pdf 피보다 진하게 살아라 | 세이노 뜻

세이노는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라고 말하라(Say No)는 뜻입니다. 세이노는 실명이 아니라 필명입니다. 2023년 기준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는 1955년생입니다. 의사의 장남으로 태어났지만 아버지가 전 재산을 사기로 모두 날린 후 사망하면서 친부모를 모두 여의고 고교시절부터 생활고에 크게 시달렸다고 합니다. 고교 3학년 때 건강과 가난 때문에 휴학하고 친구 아버님과 친구들의 투자를 받아 사업을 했으나 실패 후 복학하여 고교를 4년 만에 졸업하고 입대했습니다. 공군사병으로 복무하는 동안 군부대 부동산 관리 업무와 도서관 관장을 맡았고, 제대 후 영어 공부에 몰두하여 미 8군 내 메릴랜드대학 분교에 입학해 훗날 과외·입시영어학원·번역업 등을 했습니다.

결혼 후에는 거의 십여 년 이상 쉬는 날 없이 밤늦도록 일과 공부에 몰두하면서 의류업·정보처리·컴퓨터·음향기기·유통업·무역업 등으로 자산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그 자산을 외환투자·부동산경매·주식 등으로 증대시켰고 학연·혈연·지연·정치적 배경 없이 홀로 현재의 자산을 이룩했습니다다.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 지역 부사장 직도 겸임하였고 사업상 70여 개국을 여행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경영하였던 회사들은 수출탑과 산업훈장을 받았으며, 인재경영대상후보로 오르기도 했습니다.

 

2003년부터는 사업을 줄여 왔고 광범위한 독서·음악·영화감상을 즐겼습니다. 책의 내용중에 인문학적인 소양을 보여주는 통찰을 많이 보여줍니다. 세이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 사람을 가르치고 깨우치는 것이며, 가장 싫어하는 것은 접대 술자리, 기업 정치가들, 부자인 척하는 자들의 블러핑 등입니다. 매년 십억 원 대의 소득세를 2000년까지 5년 이상 세이노 개인이 납부하였고 2001년부터는 가족 단위로 납부하고 있다.

 

세이노의 가르침_230405.pdf
4.04MB

 

세이노의 가르침은 도서출판 데이원 단독으로 7천원 가량으로 팔고 있습니다. 

책의 두께를 보았을 때 거의 원가 수준으로 팔고 있고, 이는 세이노의 뜻이기도 합니다. 

세이노 선생님은 절대로 이 글로 경제적인 이득을 취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이를 통해 강의 팔이를 하는 사람들을 비판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박세니 강사, 배해병, 김만재 - 라이프체인저 등을 언급)

 

위의 세이노의 가르침을 데이원 블로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