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다운로드 | 파일 검색 최강자 | 단축키 설정 방법

파일검색의 최강자 everything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는 사람들만 사용한다는 everything을 접하고 맥에서도 에브리씽이 없을까 생각하시는 분들, 맥은 에브리띵이 필요 없다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윈도용 에브리씽 기능을 알아보고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verything 다운로드

Everything 기능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윈도우에서 아래의 링크로 everything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최신버전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 컴퓨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잘 모른다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 방법

32비트 운영체제인지 64비트 운영체제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하는 아주 신박한 방법 | 5초 컷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하는 아주 신박한 방법 | 5초 컷

윈도우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는 아주 신박한 방법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시작버튼을 누르고 설정> 시스템> 정보를 들어가서 장치사양을 보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보다 더

li.finjoy.net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했으면 올바른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합니다. 

64비트도 여러가지 형태의 파일이 있는데 저는 경량파일로 다운로드했습니다. 

이런 소프트웨어는 홈페이지가 사라질 수도 있어서 저장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64비트 경량 설치파일입니다. 

 

Everything-1.4.1.1024.x64.Lite-Setup.exe
1.76MB

파일 해시값 : aa18cc853e5ee501ed52db95276f5b5fad6a35ebe428d80576ebef47d57d745b

파일 해시값 확인하는 방법 : https://emn178.github.io/online-tools/sha256_checksum.html

 

SHA256 File Checksum Online

 

emn178.github.io

파일의 해시값은 공식파일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다운로드 한 everything 경량파일의 해시값이 위의 값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에 설치해 봅니다. 

 

에브리씽 설치하는 방법 

exe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다음 버튼을 눌러서 마지막 설치 완료화면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 완료 후에 검색 한번 해보기

아래와 같이 설치 완료가 되면 빠르게 하드디스크를 스캔하게 됩니다.

정말 아무거나 검색하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하드 구석구석에 있는 파일을 검색해 줍니다.

 

한번 이 검색기에 빠지면 윈도 파일탐색기에서 검색할 일은 전혀 없습니다. 

 

 

단축키 설정방법

단축키를 설정해 두면 언제든지 단축키로 에브리씽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보통 F8 키에 매핑을 해서 사용합니다. 

 

에브리씽 도구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 키보드로 들어갑니다. 

검색창 보기 핫키 부분에 F8 키를 넣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제 앞으로는 F8 키만 누르면 바로 everything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세부 기능과 관련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파일 검색 최강자 에브리띵 everything 다운로드

컴퓨터에 저장된 수많은 파일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윈도우의 기본 검색 기능은 느리고 부정확하며 원하는 결과를 찾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li.finjoy.ne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